지난 글에서 쿠쿠 3인용 압력 밥솥 2종에 대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중에서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밥솥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였고, 이번 글에서는 그중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밥솥(CRP-MHTR0310FW)에 대해 실사용 리뷰를 중점적으로 제품의 장단점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 밥솥 사용 후기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밥솥(CRP-MHTR0310FW) 구매 전 사용했던 밥솥은 쿠첸 6인용 IH압력밥솥이었습니다. 8년 정도 사용했고, 밥솥 패킹도 갈고, AS를 맡겨도 보았지만 밥이 설익거나 밥이 예전처럼 맛있게 되지 않아서 새 밥솥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칙칙하고 오래된 디자인도 새 밥솥을 구매하게 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이전에는 3인용 밥솥을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2인 가구 기준으로 혹시나 용량이 부족하지 않을까 해서 구매하는데 마지막까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2인 가구인 저희집에서 8년 동안의 밥솥 사용 패턴을 분석해 보니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었습니다.
- 대부분 쌀 2컵 용량으로만 밥을 지음
- 쾌속 취사를 가장 많이 활용함
- 밥솥으로 찜이나 베이킹 등 다른 요리를 잘 하지 않음
기존에 사용하던 밥솥에서 추가적으로 보완하고 싶은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불리지 않아도 잡곡밥이 맛있게 잘 되면 좋겠다
- 투박하고 칙칙한 디자인, 크지 않은 밥솥이면 좋겠다
- 좀 다양한 스타일의 밥을 즐기고 싶다. (고슬밥, 찰진 밥, 솥밥 등)
결과적으로 제가 원하는 밥솥의 스펙은 3인용 압력밥솥이면 충분할 것 같아,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밥솥(CRP-MHTR0310FW)를 구매했고 아주 만족합니다.
1.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 밥솥 장점
밥맛의 핵심, IH 압력밥솥
지난번 비교해 보았던 쿠쿠 3인용 압력밥솥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는 IH압력 밥솥 여부였습니다. 결과적으로 IH압력밥솥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흰쌀밥 외 잡곡밥을 더 많이 먹는 저희 집으로서는 더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확실히 전기밥솥에 비해 IH압력밥솥이 밥맛도 좋을뿐더러, 취사시간과 보온 능력에 있어서 월등한 것 같습니다. 요즘 밥솥들이 대부분 IH압력밥솥이긴 하지만 구매하실 때 꼭 IH 압력 밥솥을 선택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2인가구에게 적당한 사이즈
3인용 밥솥을 받아보고 사이즈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6인용 밥솥만 보다가 좀 작은것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밥을 지어보니 2인 가구 기준으로 딱 좋은 사이즈인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밥솥 크기가 작아지다 보니, 싱크대 한편에 올려놓고 사용해도 거슬리지 않았고, 화이트 컬러의 깔끔한 디자인도 주방과 잘 어우러져 보기가 좋았습니다. 밥솥도 이제 주방 미관을 해치는 가전이 아닌, 디자인 오브제로서의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트윈프레셔와 오픈쿠킹
고압과 무압 두가지 취사가 가능한 트윈프레셔는 쿠쿠 밥솥의 가장 인기 있는 기능으로, 사용해 보니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고압으로 지은 찰진밥과 무압으로 지은 고슬고슬한 밥 두 가지 다 정말 맛있었고, 고압으로 잡곡밥을 지어보니 잡곡의 맛이 살아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같은 쌀, 같은 잡곡인데도 기존 밥솥과 확연히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밥솥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픈 쿠킹 기능 역시 만족스러운 기능중 하나입니다. 기존에는 중간에 밥솥 뚜껑을 열수 없어서 콩나물 밥이나 다양한 솥밥등을 지어먹기가 쉽지 않았다면, 오픈쿠킹을 활용하니 정말 식감과 비주얼이 제대로 살아있는 솥밥을 만들 수 있어서 잘 활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밥솥은 보통 주방 선반장 등에 넣어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 전원 코드를 뺐다가 꼈다가 하는게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계속 꽂아두고 쓰자니 안 그래도 크게 오른 전기비가 부담이 되었는데, 쿠쿠 3인용 IH 압력 밥솥에는 대기전력 차단스위치가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코드를 빼지 않고도 버튼만 눌러 간단하게 온오프를 할 수 있어서 이 점이 좋았습니다.
상단 디스플레이 및 밥솥 버튼
사용 전에는 디스플레이가 전면이 아닌 상단에 있어서 취사 중 남은 시간 등의 정보를 멀리서 확인할 수 없는 점이 불편할까 싶었습니다. 막상 사용을 해보니, 상단에 있는 디스플레이가 오히려 취사를 시작할 때 버튼을 편하게 눌러 선택하기 좋았습니다. 취사 중에는 막상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일이 별로 없고, 취사 진행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줘서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또한 전면에 있는 밥솥 열림 버튼을 누를때 밥솥이 뒤로 밀리거나 한 손으로 버튼 누르는 게 불편할 것 같아서 구매 전에 좀 고민이 되었는데, 한 손으로 밥솥을 잡고 다른 한 손으로 버튼을 누르는 행동이 자연스러웠고, 막상 사용해보니 금세 익숙해져서 괜찮았습니다.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압력밥솥(CRP-MHTR0310FW) 보러 가기
2.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 밥솥 단점
관리의 어려움
아무래도 밥솥이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에 매끈한 디자인이라, 사용하면서 관리를 잘해야 될 것 같습니다. 조금만 닦지 않으면 얼룩이 생기거나 더러워진 부분이 금세 티가 나기 때문에 깨끗한 관리가 정말 필수적입니다. 밥솥을 사용하다 보면 변색이 되거나 긁히거나 하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을 텐데, 이 부분은 좀 더 사용하면서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3인용 밥솥치고는 비싼 가격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압력밥솥의 가격은 카드 할인 등을 적용하여 약 30만원 정도로 구매했습니다. 밥솥의 스펙만 따지고 본다면 같은 가격대, 비슷한 기능, 더 큰 용량의 밥솥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로 들어오는 6인용 밥솥도 있어서, 같은 가격에 더 큰 용량을 사야 되나 하고 마지막까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밥솥(CRP-MHTR0310FW)은 기본적으로 쿠쿠의 최신 핵심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3인용 밥솥이지만 비교적 비싼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밥솥(CRP-MHTR0310FW) 구매 및 사용은 매우 만족합니다. 밥솥 기능에 충실하면서 디자인적으로도 예쁜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 압력밥솥, 1~2인가구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IH압력밥솥(CRP-MHTR0310FW) 보러 가기
이 글을 통한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구매자에게는 어떤 추가 비용도 발생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
'똑소리나는 가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압력밥솥 구매를 위한 가이드 : IH 압력밥솥 vs IR 압력밥솥 (1) | 2024.03.24 |
---|---|
쿠쿠 압력밥솥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시리즈 완벽 비교, 합리적 선택은? (1) | 2024.03.22 |
휴롬 착즙기 H400 vs H300 비교 및 추천, 어떤 착즙기가 좋을까? (0) | 2023.03.31 |
프리미엄 6인용 압력밥솥 비교 및 추천 (쿠쿠 마스터셰프사일런스 vs 쿠첸 트리플) (0) | 2023.03.16 |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압력밥솥 2종 비교, 어떻게 다를까? (0) | 2023.03.14 |